전문지

[외신번역/군사전문지] 사우디, 비호II 현지 테스트 이미 완료, 한화디펜스와 (140여대) 공동 생산한다. 이어서 인도 3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누리튜버 작성일21-03-19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누리튜버 무료 구독하기: https://bit.ly/2Ocrvck
(중국,대만,일본,영자신문 등 해외군사관련 흥미로운 소식을 1주일에 2~3개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현업에 종사하면서, 기사검색·번역·동영상제작 등 일련의 작업이 아직 익숙지않아 업로드가 다소 늦어질때도 있으나, 주기적인 업로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호 #비호복합 #드론

안녕하세요! 세상(누리)의 이야기를 전하는 유튜버, 누리튜버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알람 설정 부탁드리며, 이는 영상을 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19년 친 이란 후티 반군에게 정유시설과 유전이 드론 공격을 받아, 원유생산량이 하루 570만 배럴 감소하고 그 여파로 국제유가가 19% 폭등했으며, 불과 천만원대의 저가형 드론공격에 하루 5,000억씩 손실을 봤다고 합니다.
이에 사우디아라비아는 저고도 저속 드론을 요격하는 안티 드론 시스템으로 비호II를 선택하여, 이미 현지 테스트를 거쳐 한화디펜스와 공동 생산한다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으며, 생산대수는 기존의 벌컨 자주식 대공포 등을 대체하기 위해 140 여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그 동안 답보상태에 빠져 있던 인도의 3조원 규모의 비호복합 도입에도 한층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도는 최근 중국과의 국경분쟁이 격화되면서, 중국군은 접경지역에 신형무기를 집중 배치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20여종의 정찰감시와 공격 드론이 있습니다.
이에 언제 개발될지 모르는 인도의 악명높은 국내 무기 개발에만 의존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며, 중국 드론에 대한 대책과 야전 방공을 위해서는 비호복합도입을 서두르는 것이 현실적인 인도군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현지 테스트를 거쳐 비호를 최종 선택함으로써, 이는 인도의 비호 도입 결정에도 결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관련 3월 8일자 (영자)해외군사전문지 디펜스월드넷의 “사우디아라비아, 한국과 비호II 대공방어체계 공동 생산”이라는 기사를 번역·정리하였으며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한국과 비호II 대공방어체계 공동 생산”
사우디아라비아의 사이언스테크놀로지社는 한국의 한화디펜스와 손잡고 신형 K30비호(Flying Tiger) II 대공방어체계(ADS, Air Defense Systems)를 공동 생산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비호 대공방어체계(ADS)의해외 시험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완료했다고 한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군수업체인 SAMI(Saudi Arabian Military Industries)는 2030년까지 국방 장비의 50%를 생산한다는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있다.
사우디 당국은 최근 러시아와 협력하여 칼라슈니코프(Kalashnikov) 공격용 소총을 제작했다.
또한 터키가 공유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드론 하부브(Haboob)의 생산에도 착수했다.
30mm 자주포 2문이 탑재된 K30 비호 대공 방어 무기 체계는 이동식 단거리 대공방어체계(ADS)를 원하는 한국군을 위해 개발되었다.
이 무기 체계는 K200 차체에 전자광학 유도식 30mm포 체계와 감시 레이더 체계를 결합한 것으로, 자주식 20mm 벌컨포 체계인 K263A1 대공 장갑차의 단점을 보완하였다.
이 체계는 전자 광학식 추적 장치(EOTS), 파노라마식 잠망경, 전방 감시 적외선 장비(FLIR),레이저 거리 측정기(LRF), 열화상 조준경, TV 카메라 및 디지털 사격 통제 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비호에 탑재된 TPS-830K 레이더는 17km 범위에서 22 제곱피트(약 2m2)의 RCS 표적을 탐지하고 추적할 수 있다.
포의 사격 속도는 600rpm, 유효 대공 사거리는 3,000m로 각각 300발의 탄약이 장착되어 있다.
2013년 12월, 한국 방위사업청(DAPA)은 비호에 신궁 지대공 미사일을 통합하여 사정거리를 7km까지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각각 2발의 미사일을 탑재한 두 개의 포드가 포탑의 각 측면에 하나씩 장착되어 있다. 이상, 기사내용이었습니다.
한화디펜스의 비호II가 빠른 시일내에 사우디아라비아와 공동 생산되길 기원하며, 이와 더불어 인도 수출도 성사 되길 기대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구독과 알람 설정 부탁드립니다.

드론 비호복합 사우디아라비아 드론공격 한화디펜스 신궁 지대공미사일
----------------------------------------
Video sources
- 대한민국국방부/육군/해군/공군/방위사업청
FONT
- 빙그레 메로나체
- 빙그레 따옴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6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alente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