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se 자격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미도리 조회 0회 작성일 2021-01-13 23:06:30 댓글 0

본문

정보보호/정보보안 전문가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종류와 면접관이 보는 자격증과 서류심사 기준은 무엇일까?

No.17
정보보호전문가 연봉 공개 영상 이후에 관련 문의 들을 주셨습니다. 야근은 많이 해야 하나요? 개인 시간은 보장 받을 수 있나요? 학교는 어디가 좋아요? 자격증은 무엇이 필요한가요? 등

제가 모두 답변을 드리고 싶지만, 저도 데일리 유튜버는 아니어서, 이영상으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기준은 철저하게 저의 경험으로 보안관제 팀장으로 근무할 때이며, 신입 보안관제 요원을 충원시 면접관의 기준으로 면접시 서류전형에 조금 더 장점이 될 수 있는 '보안자격증'은 무엇이 있을까?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보안전문 회사에 관련 보안직종으로 취직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실적으로 신입에게 보안 자격증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자격증이 있고, 없고로 합격과 불합격이 나누어지지 않는다는 이야기이며, 일단 할 줄은 아는구나 수준이지 자격증 있으니 채용해야지 이런일은 없습니다.

여기까지가 면접시 이야기였습니다.

서류심사에서는 자격증을 봅니다.

우선 1차 관문인 서류심사에 합격을 해야 면접 테이블에 앉을 수 있으니, 자격증이 필요 합니다.

나는 서류 넣으며 다 합격하고, 면접이 문제라면 이번 영상은 도움이 되지 않으실 듯하니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그런 분들은 학교가 먹어주고, 학점도 빵빵하고, 자격증 말고도 장점이 많은 당신입니다. 면접은 다음편에 준비해 보겠습니다.

자격증은 크게 국가공인자격증과 국제자격증으로 나누며, 종류도 정말 다양 합니다.

보안자격증 외에 보안관련 자격증까지 한다면…... 경우의 수는 더 많아 지겠죠

대표적인 국가공인은 정보보안산업기사와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국제자격증은 CISA와 CISSP입니다.

정보처리는 데이터베이스, 전자계산기 구조, 운영체제, 소프트웨어공학, 데이터통신 등 보안에 관련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필수 자격증입니다.

국제자격증은 CISA와 CISSP 해외권과 연계가 되는 기업의 경우 정보보안전문가 자격증으로 국제자격증을 선호하는 곳 이 도움이 되지만, 취득을 위해서는 관련 경력을 요구하고 자격증 등록 비도 비쌉니다. 난이도가 높은 거라 할 수도 있지만, 미국시험의 특징으로 문화의 차이인지? 출제자의 의도나 관점의 차이가 있어, 이상한 문제들이 있어서 합격률이 매우 낮습니다. 저는 취업 후 취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CISSP 자세한 비용은 이전 영상 참고해 주세요.(링크)

이외에 자바 프로그래밍 관련 - 오라클 자격증 OCWCD, OCBCD(ORACLE Certified Business Component Developer)

운영체제와 관련된 리눅스 혹은 윈도우 자격증 -리눅스 마스터1급, 2급 LPIC, MCSE, MCSA

네트워크 관련 네트워크 관리사 1급, 2급- CCNA OR CCNP 등이 있으나.

오늘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지금부터입니다.

자격증을 몇 개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자격증의 가치를 스스로 높이고 어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면접관은 입사지원서 볼 때 자격증 하나 있구나 생각밖에 안합니다. 특히 문제은행식으로 학원에서 자격증 대비반을 통해 공부해서 따기만 했다면.. 정말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격증이라는 것은 그 분야에 입문을 하였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최소한의 기준입니다. 자격증을 바탕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두가지 정도 예를 들어 보면, 정보처리산업기사 취득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격증 취득 후 정보처리산업기사 온라인 보안 커뮤니티 모임이나 학교 동아리 활동으로 정보보호 연구를 했다 등.

아니면 네트워크나 보안 엔지니어를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CCNA 취득 후 네트워크의 구조와 아키텍처를 이해했고 보안 설계의 필요성을 느껴 주니퍼 자격증 JNCIA를 취득하고, 지금은 프로그래밍 관련 오라클 자격증을 준비한다는 스토리라인이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건 해당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직원이 해당 분야에서 외부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구나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자격증을 취득 하는 이유는 바로 앞의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보안쟁이가 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 입니다. 자격증은 실력의 한 부분은 될 수 있으나 전체는 되지 못합니다. 실력을 갖추기 위해 경험을 쌓고, 경험을 통해 노하우와 지식을 쌓아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고 이러한 사람들이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자격증은 더욱 빛이 날 것입니다.

오늘도 저의 영상을 시청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저 보안쟁이 PR은 여러분의 댓글을 모두 읽습니다.

좋아요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http://www.prsystem.kr
블 로 그 https://blog.naver.com/prsystem17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system17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rsystem17

다들 모스 자격증 하나씩 있던데, 준비해야 하는 건가요? #자소서 #자소서 작성법 #옛날 사람 [자소서_꿀팁]

잡코리아 http://www.jobkorea.co.kr/
잡코리아tv http://www.jobkorea.co.kr/starter/onair

자소서에 채워넣을 자격증이 필요한데,
컴활이나 모스 같은 자격증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운전면허자격증은 쓰지 않아도 되는 건가요?

윤장섭 이택준 선생님과 알아보는 자소서 팁!

취업에 별로 도움이 안되는, 쓸모 없는, 따지 말아야 할 자격증 알려드립니다.

경영지원노리고 딴것들이 대부분인데, 저같은 경우는 효과를 전혀 못봤네요.
#자격증 #취업 #기업회계 #세무회계 #MOS #ITQ #위험물 기능사

... 

#mcse 자격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7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alente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